본문 바로가기
불로소득 수입기록

10월 애드센스 수익과 해외(미국)주식 배당금

by 유마컨 2022. 11. 17.
반응형

pixabay
홍뺙이

안녕하세요~

11월 중반에 다다르고 벌써 입동이 지났습니다.

오늘은 수능일인데요.

모든 수험생들 희망하시는 만큼 좋은 성적들 나오시길 기원하겠습니다.

 

미뤄뒀던 10월 불로소득을 보고해야겠습니다.

 

2022.07.12 - [불로소득 수입 기록] - [배당주] 해외(미국)주식 6월 배당금, 블로그 애드센스 정산

2022.10.19 - [불로소득 수입기록] - 9월 애드센스 수익과 해외주식 배당금 확인

 

 

큰 변동은 없지만 기록용인지라 꾸준히 해둬야겠죠?

그럼 시작할게요~

 

 

10월 애드센스 수익

1년 넘게 방치해온 블로그 이긴 한데 이번에 수입이 많이 줄었네요.

아무래도 추가 글이 없으니 점점 도태되는 기분이 드네요.

이때 환율 1410원으로 계산하면

14,889원이 되겠네요...

갑자기 힘이 빠지네요 ㅋ

 

홍뺙이

 

그래도 뭐 10달러가 어디입니까..

이 블로그가 빨리 커야 할 텐데 ㅎㅎ

별 볼 일 없으니 다음으로 넘어갈게요.

 

10월 배당금 입금내역

전에는 카톡으로 온 걸 모아서 기록했었는데

메일을 확인해 보니 이렇게 정리돼서 날아오더라고요.

수수료까지 공제돼서 실수령액이 나오니 보기 훨씬 좋았어요.

이제부터 세금 제외한 실 수령액만 기재해볼게요.

 

10월 해외주식 배당금 정리 (세후)
GAIN  $6.75
KO $3.52
IRM $16.70
JEPI $64.91
CLM (주식입고) $49.75 (8주 배당금 대신 주식으로 수령)
CLM $2.16 (주식 수령 후 잔액)
GOF $4.74
MAIN $1.10
합계 $149.63
환율 1410원 원화 환산액 : 210,978원

 

저번 달은 세전 금액으로 계산하고 환율도 1426원 해서  135,641원이었는데

이번에는 배당금이 더 늘었네요~

홍뺙이

큰 금액은 아니지만 그래도 배당금만 20만 원대를 달성해서 기뻐요 ㅎㅎ

그러고 보니 저번 달엔 배당금 대신 받은 주식까지는 계산을 안 했었네요

그래도 이번 달이 더 많이 받았어요.

해외주식 추가 매수는 몇 달 전부터 보류했는데

배당금만 받은 돈으로 재투자를 했는데 

복리효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.

 

그렇다면 10월 총 불로소득은

225,867원 되겠습니다.

 

얼마 전에 요즘 MZ 세대들이 많이들 꿈을 꾸는

파이어족에 대해 다룬 글을 읽었었는데

젊었을 때 극도로 아껴서 돈을 모아

나이가 들어서 일하지 않고 편하게

지내고 싶다는 뜻으로 해석해서 이야기하더라고요.

해석하기 나름이겠지만 나이가 들었다고

아무 활동도 하지 않고 놀겠다는 건 아니지 않을까요?

그때는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겠노라고 말하는 거죠.

하고 싶은 일을 한다는 게 얼마나 행복할까요.

대부분이 돈에 구속되어하고 싶지 않은 일들을 하며

시간을 낭비하고 있으니까요.

젊어서부터 그런 미래를 꿈꾸면서 인생을 낭비하지 않고

계획적으로 살아간다는 건

오히려 칭찬할만한 일이라고 생각해요.

 

아무 생각 없이 일만 하며 사는 것보단

파이어족이라는 꿈이라도 꾸면서 

살 수 있는 게 더 행복하지 않을까요?

전 응원하겠습니다.

 

홍뺙이

그리고 요즘에 도전하고 있는 이모티콘입니다.

빨간 병 어리를 소재로 캐릭터화 해서 만들어 보긴 했는데

처음 하는 거라 영 뭔가 이상하고 어색하네요..

계속 수정하며 진행하고 있습니다.

잘돼서 얼른 좋은 소식 전해드리고 싶네요.

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.

 

 

홍뺙이

 

※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

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- 워런 버핏

 

 

 

추천 글

 

 

[배당주] 해외(미국)주식 6월 배당금, 블로그 애드센스 정산

6월 미국 주식 정산 카톡 내용이다. 환율의 폭등 폭락이 어마 무시했다. 총 27.65 달러를 배당금으로 받았다. 평균 1 달러 1250원을 기준으로 계산하니 가만히 있어도 들어오는 나의 배당금 불로소

doryung.tistory.com

 

9월 애드센스 수익과 해외주식 배당금 확인

어느덧 10월이네요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습니다. 일교차가 심하니 감기 조심하시구요. 매달 기록하려 했으나 큰 변동사항이 없어 기록을 하지 못하였습니다. 대충 정리하고 가자는 취지에서 기

doryung.tistory.com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